Briefing

[브리핑] 평택 신세계허브물류센터, 7일 매각 입찰 외 4건

2026-01-06 01:57:01

평택 신세계허브물류센터, 7일 매각 입찰

[딜] 6일 물류업계에 따르면 퍼시픽자산운용이 보유하고 있는 평택 신세계허브물류센터에 대한 매각 입찰이 7일 진행된다. 매각 자문은 CBRE코리아가 맡고 있다. 경기 평택시 진위면 마산8로 10에 위치한 신세계허브물류센터는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4만9623m² 규모로, 2020년 준공됐다. 신세계푸드와 이마트가 전체 면적에 대해 15년간 책임 임차하고 있으며,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계열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잔여 임대차 계약기간(WALE)은 9.4년이다.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 수도권 및 충청권 주요 지역을 1시간 안팎에 접근할 수 있다.

롯데리츠, 'L7 홍대' 매입 계약 체결...21일 딜 클로징 예정

[딜] 롯데리츠는 호텔롯데와 'L7 홍대'를 2650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5일 공시했다. 오는 21일 클로징할 계획이다. 해당 호텔은 호텔롯데가 전체 면적을 마스터리스한다. 이로써 롯데리츠의 비(非)리테일 자산 비중은 24%로, 2030년까지 30%로 높여 리테일 중심에서 복합 리츠로 대형화하겠다는 목표에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됐다.


생활형숙박시설 1실만으로도 숙박업 가능해진다

[마켓 동향] 이르면 오는 3월부터 생활형숙박시설(생숙)은 한 실만 보유해도 숙박업을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국가스마트도시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현행 공중위생관리법상 생숙은 객실 30실 이상을 확보해야만 숙박업 신고가 가능하다. 이번 조치에 따라 1실 이상 30실 미만의 소규모 생숙 소유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예약 접수와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접객 기능을 대체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면, 접객대 설치 의무도 면제된다. 다만 기존 생숙 숙박업 사업자 등 이해관계자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적용 지역·규모·운영 방식 등 세부 조건은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이르면 3월 중 확정될 예정이다.

더현대 광주, 신축공사 CM 계약 체결

[개발] 더현대광주는 지난 5일 정림씨엠 등과 '더현대광주 복합쇼핑몰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약 1320억원이다. 앞서 더현대 광주는 지난해 12월 현대건설과 6569억원에 공사 도급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11월 착공식을 시작으로 시공사 선정과 CM 계약까지 이어지면서 더현대 광주는 2028년 개점을 향해 한 발 더 나가게 됐다. 완공 후 건물 규모는 지하 6층~지상 8층, 연면적 약 27만㎡에 달한다. 이는 '더현대 서울'의 1.5배 규모다.

IBK투자증권 프로젝트금융1부 경력직 채용공고

[인사&채용] IBK투자증권이 프로젝트금융1부에서 근무할 부장급 경력직을 채용한다. 고용형태는 계약직이며, 주요 업무는 PF 영업 및 관리다. 지원 자격은 관련 업무 10년 이상의 경력자로, 2개 이상의 모집분야에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1월 7일까지 홈페이지(https://recruit.ibks.com/cv/announces/ibks)를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한다.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