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브리핑] SK디스커버리, SK디앤디 보유 지분 31% 한앤컴퍼니에 매각 외 2건

2025-10-01 01:39:05

SK디스커버리, SK디앤디 보유 지분 31% 한앤컴퍼니에 매각

[업계동향] SK디스커버리는 1일 이사회를 열고 SK디앤디 보유 지분(31.3%)을 한앤컴퍼니에 742억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SK디앤디는 SK디스커버리 산하 부동산 개발·운영 전문 기업으로, SK디스커버리가 2021년 SK가스 보유 지분을 매입한 이후, 한앤컴퍼니와 각각 31.3%를 보유하며 공동으로 경영해 왔다. 한앤컴퍼니는 SK디앤디의 나머지 상장 주식을 공개매수로 취득해 상장폐지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SK디앤디는 한앤컴퍼니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고양 K-컬처밸리 개발에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 단독 응모

[개발 프로젝트] 고양 K-컬처밸리 아레나부지(T2부지) 복합개발사업을 위한 민간 사업자 공모에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응모했다. 1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따르면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와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제안서를 냈다.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공연기획사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투어 매니지먼트 업무를 지원하고 해외 유명 아티스트의 국내 공연을 유치하는 한국 자회사다. GH는 외부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제안서 평가를 진행, 이달 말 우선협상대상자를 지정하고 내년 2월까지 기본협약 체결을 마칠 계획이다.

신세계, 동서울PFV 지분 90%로 확대...HJ중공업 완전 이탈

[업계 동향] 신세계그룹이 동서울터미널 복합개발 법인인 신세계동서울PFV 지분을 추가 매입하며 지배력을 높였다. 9월 30일 공시에 따르면 신세계프라퍼티는 HJ중공업이 보유한 보통주 12만1630주(지분 10%)를 인수, 지분율을 80%에서 90%로 확대했다. 계열사 이마트(5%)를 포함하면 최대주주 측 지분은 95%에 달해 사실상 완전지배 구조가 완성됐다. 나머지 5%는 한국산업은행이 보유하며, HJ중공업은 이번 거래로 완전히 이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