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브리핑] 신한서부티앤디리츠, ‘나인트리 동대문 호텔’ 매각 추진 외 4건
신한서부티앤디리츠, ‘나인트리 동대문 호텔’ 매각 추진
[리츠 동향] 신한서부티엔디리츠가 종속회사(자리츠) 보유 자산인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동대문 호텔’ 매각을 추진한다고 20일 공시했다. 매각 여부와 시기, 금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확보한 차익금으로 주주 추가 배당금 지급을 검토해 투자 수익률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매각 대상인 나인트리 동대문 호텔은 2020년 준공된 지상 22층, 219실 규모의 3성급 호텔로,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지난해 9월 약 540억 원에 편입한 바 있다. 리츠 측은 매각 대금을 활용해 우량 자산 재편입을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안정성 강화에도 나설 방침이다. 관련 내용은 21일 열리는 ‘2025 K-REITS Corporate Day’에서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에게 공유된다.
이창용 한은 총재, 사실상 기준금리 동결 시사
[시장 동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0월 금융통화위원회를 앞두고 기준금리 동결을 강하게 시사했다. 이 총재는 20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 모든 사람이 만족할 방법은 없어 정책에 어려움이 있다”면서도 “한은 입장에서는 유동성을 더 늘려 부동산 시장에 불을 지피는 역할을 하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와 보조를 맞춘 신중한 통화정책 기조로 해석된다.
이도, 골프장 매각해 AI 인프라 투자에 속도
[업계 동향] 밸류업 전문 플랫폼 기업 이도(YIDO)가 전북 익산의 18홀 골프장 ‘클럽디 금강’을 매각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경남 거창의 27홀 골프장 ‘클럽디 거창’ 매각도 진행 중이다. 이도는 “비핵심 자산(호텔·골프장 등) 유동화를 통한 현금 확보와 AI 인프라 중심의 신성장 가속화, 기업공개(IPO) 대비 포트폴리오 최적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태양광·풍력·바이오가스 발전 인프라와 BESS·데이터센터를 결합한 AI 인프라 구축을 핵심 성장축으로 삼고 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유상증자 발행가액 3910원 확정
[리츠 동향]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는 7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발행가액을 주당 3910원으로 확정했다고 20일 공시했다. 구주주 청약은 10월 22~23일, 신주 상장은 11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조달 자금 중 631억 원은 차입금 상환에 사용된다. 이 가운데 531억 원은 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 투자 관련 단기 차입금 상환, 100억 원은 회사채 상환에 투입된다.
HHR자산운용, 투자운용본부 경력직 채용
[인사&채용] HHR자산운용이 투자운용본부 투자2팀 사원~차장급(정규직) 경력직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부동산 실물 및 개발자산 투자(시니어·오피스·호텔 등)로, 국내외 투자사업 이해력과 딜소싱·네트워크 역량을 중시한다. 영어 능통자·투자자산운용사·회계사 자격 보유자, 그리고 건설사·시행사·운용사·증권사 등 유관 경력자를 우대한다. 지원 서류는 이력서·자기소개서·개인정보동의서(PDF)로 구성해 11월 5일(수)까지 minajeong@hhramc.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면접(1~2회) 순으로 진행된다.